닫기
   서브메인

중학교 1학년 필수예방접종 안내
  • 작성자 : 정미정

예방접종은 감염병 예방에 가장 효과적인 수단으로 단체생활을 하는 학생의 경우 감염병에 대한 방어 면역이 점차 약해져 감염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11~12세 시기에 받아야 하는 예방접종 중 미접종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미접종된 예방접종은 빠른시일 내에 접종을 완료하여 주십시오.

 

입학전까지 예방접종(11~12)을 완료하고 전산등록 되어 있어야 하는 백신

Tdap 또는 Td (디프테리아, 파상풍) 6

 ② HPV 1(사람유두종바이러스-여학생만 대상)

 ⓷ 일본뇌염 불활성화 백신 5(또는 약독화 생백신 2)

* 자세한 접종 일정은 예진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예방접종 완료 여부 확인 방법

 -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홈페이지 또는 예방접종도우미 모바일앱

  ∘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예방접종관리] [자녀 예방접종 관리] [아이 예방접종 내역조회]

  ∘ 예방접종도우미 이통통신 앱 [우리아이 예방접종] [아기수첩]

     * 이동통신 앱 이용을 위해서는 먼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

확인결과 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에는 가까운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서 접종을 완료하고, ‘예방접종도우미에서 예방접종 내역확인합니다.

예방접종을 완료하였으나 전산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접종받은 의료기관에 전산등록을 요청합니다.

의료기관 폐업으로 접종받은 의료기관에서 전산등록이 불가능한 경우 보건소에 전산등록을 요청합니다.

- , 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대상 접종(2)에 한해서, 의료기관 폐업이 확인되고 예방접종수첩에 접종일자, 접종기관, 접종기관 날인(도장 또는 서명)이 있는 경우에만 전산등록이 가능

예방접종 금기자접종받은 의료기관에 <예방접종 금기사유>전산등록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